"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마6/9-15) " 제목의 저녁예배 말씀이다
1] 성도들에게 시험이 있느냐 - * 시험이 없다 (약1/13-15) * 빌립의 시험(요6/5-6)
* 사탄의 예수님시험(마4장) * 아브라함의 시헙(창22/1) * 성도의 하나님시험( 말3/10)
시험이 있느냐 없느냐 보다는 시험에 드느냐 안드느냐가 중요하기에 우리는 "시험에
들게하지 마옵소서 "라고 기도한다
삭개오는 (1) 사람이 많아서 (2) 키가 작아서 예수님을 볼 수 없었다
사람들은 책임을 남에게 전가하는 경향이 있다.
세상이 악하고 자신은 연약하다고 합리화한다
그러나 삭개오는 사람이 많아서가 아닌 자기 키가 작아서 예수님을 볼 수가 없다며 원인을
자신에게서 찾고 직접 뽕나무에 올라감으로 시험을 이겼다
내 문제는 내가 해결해야 한다, 새끼독수리의 날개는 남이 흔들어 줄 수가 없다
문제가 나에게 있다는 자세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다
시험에서 구원을 얻기 위하여 기도하자, 시험을 통하여 새힘과 기쁨을 얻게 된다
2]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 시험에서 이기면 악에서 구함을 받는다
구함이란 의미는 해방을 의미한다, 풀림을 받음을 의미한다,
악에서 풀려 나와서 하나님의 자녀로서 살아감을 의미한다
진흙과 더러운 물에서 피는 연꽃의 아름다움,
그 연못은 연꽃 만 보이고 물과 진흙은 보이지 않는다
우리 성도의 삶은 연꽃과 같아야 한다, 맹모삼천지교(孟母三遷之敎시장,공동묘지 학교)는
환경의 지배를 받는다는 교훈이지만 예수님은 어떤 환경에서도 환경을 지배하라고 가르친다
* 사탄의 시험 - (1) 물질. (2) 정욕. (3) 명예 영광 권세
룻은 물질의 시험을 받았고 솔로몬은 정욕의 시험 후궁과 우상의 시험을 받았다
물질과 정욕은 불과 같아서 멀리 하면 춥고 가까이 하면 자신을 태운다
분주한 사람은 시험에 들지 않는다, 죽을래야 죽을 틈이 없다
기도하고 찬송하며 성경을 읽어라
실패자가 되지 않도록 시험에 들게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라고 기도하라
" 대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워히 있나이다 아멘 "
아멘은 나의 고백이다, 하나님께 드리는 나의 고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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